안녕하세요 기계주인장 입니다.

산업 지식 전하는 기계주인장 오늘은 입자크기 분포의 표현법 입니다.

입자크기 분포의 표현법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크기 분포의 표현법

 


요약 :: 입자크기 분포의 두 가지 표현법에는 표와 도표가 있다.

 

 


입자크기 분포의 두 가지 표현법에는 표와 도표가 있다. 표는 입자 지름과 그것의 대응 비율의 결과이며 상대 도수(Relative Frequency)와 누적 도수(Cumulative Frequency)가 있다. 상대도수는 두개의 연속적인 입자 등급 사이의 퍼센트 함량을 가리키며 누적도수는 특정 입자 지름보다 작거나 큰 퍼센트 함량을 가리킨다. 도표에는 히스토그램과 곡선이 있다. 히스토그램은 상대도수와 분포양상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고 곡선은 누적 도수분포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표는 정확하고 특정 입자 지름의 퍼센트 함량을 알 수 있다. 도표는 시각적이고 전체 입자크기 분포 양상을 알 수 있다. 대개 입도분석기는 위의 두 가지 표현법을 처리한다.

 

어떤 입자들의 집단도 대개는 불균일한 집단이다. 즉, 입자의 크기가 다 같은 균일한 집단과는 다르다. 그러므로 어떤 입자의 크기뿐만 아니라 그 시료 속에 같은 크기의 입자들이 몇 개 들어 있는지 알아야한다. 따라서 입자도 범위와 각 입자도의 수 분율을 평가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바로 입자도 분포이며, 이로부터 그 시료의 평균입자도를 계산할 수 있다. 구는 단위용적당 최소의 표면적을 가지고 있다. 입자는 비대칭성이 클수록 단위 용적당의 표면적이 커진다. 구형입자는 그 지름에 의해서 완전히 특징지어진다. 입자의 비대칭성이 클수록 그 입자에 대해서 유의한 지름을 부여하기가 점점 어려워진다.

 

 

 


출처 :: 산업 다아라 산업지식 산업백과

 

 

 

 

 

 



 

 

 

 

 

 

Posted by 구콰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