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메뉴에 대한 고찰




까로망 홍삼라떼 파우더로 홍삼라떼를 만들어 봤습니다.




홍삼라떼 레시피는 까로망 제품 뒷면에 나와있습니다. (밑에 사진및 글 참고하세요)




레시피에서 홍삼라떼 파우더를 조절해가며 HOT과 ICE를 만들어 봤습니다.














 




처음마셔본 홍삼라떼는 홍삼향이 살짝 가미된 달달한.. 곡물(?)라떼 정도의 느낌이었습니다.




홍삼의 맛과 향이 생각보다 약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조금 검색해보니 파우더에 홍삼액기스(?)를 넣어 만드는 홍삼라떼 레시피들이 눈에 들어오는데 홍삼이 없어서 만들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홍삼액기스를 넣고 좀더 쌉싸름한 맛을 즐겨보고 싶습니다.


















까로망 홍삼라떼 레시피




홍삼라떼 HOT (10oz - 300ml 기준)


레드진 30g에 우유 180ml를 넣고 잘 저어주면 끝!






홍삼라떼 ICE (14oz - 420ml 기준)


레드진 45g에 각얼음 13개, 찬우유 120ml를 블랜등하면 끝!






제가 만든 홍삼라떼는 16온스 기준으로 까로망 파우더 40g에 스팀밀크 230ml를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ICE는 16온스 기준 까로망 파우더 60g에 우유 200ml 얼음 10개 넣고 블랜딩했습니다.









--



* 본 포스팅은 2015년에 저의 다른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흐른만큼 블로그 포스팅 AS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글을 작성할때(2015년)만해도 구색맞추기 정도의 메뉴라고 생각했습니다. 허나 의외로 홍삼라떼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하나둘 늘어 지금은 효자 종목까지는 아니지만 자기 몫은 다해주고 있는 메뉴가 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파우더 자체에 백설탕, 포도당 등이 들어있어서 비교적 단편입니다. 이를 좀 덜달게 만들고 당도를 음료 제조하는 사람이 조절 할 수 있게 만들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곤 합니다. 안그런 분들도 있지만 간혹 달지않은 라떼음료를 찾곤하는데 권해드릴 만한게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Posted by 구콰차

댓글을 달아 주세요